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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HOME > 게시판 > 공지사항
[전국] 3월 병원코디상담실장 자격증 취득 과정 개강 안내
작성자: KMCA 2019-02-18 15:29:22 | 2,095

  


안녕하세요? 한국메디컬코디네이터협회입니다.

3월에 전국적으로 개강 예정인 병원코디상담실장 자격증 취득 과정 교육 관련 안내입니다.


본 교육은 최근 다른 지역에서의 수강신청 문의가 많아 개설되는 특강이며


단기간에 실무 교육 수료와 여러개의 자격증 취득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교육 목표


  - 병원 고객 응대 능력 및 서비스 마인드 향상


  - 진료 동의율을 높이는 상담스킬 노하우 습득


  - 병원 운영에 핵심이 되는 체계적인 직원 및 조직 관리


  - 성공적인 고객관리 및 홍보 마케팅을 통한 매출 관리 능력 신장

 



■ 교육 대상


  - 고등학교 재학 이상의 학력자 (전공 제한 없음)

  - 병원으로 이직 및 취업을 원하시는 분


  - 관련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시는 분


  - 병원에서 상담실장으로의 승진을 원하시는 분


  - 현재 병원에서 근무 중이신 상담 Skill-up을 원하시는 실장님들


  - 기타 실무능력을 키우고 싶은 병원 재직자 



■ 교육 일정

 

  - 토요일반 : 3/23(토) ~ 4/20(토) 매주 토요일 오후 4시 ~ 10시  (총 30시간, 5주 과정) 

  - 일요일반 : 
3/24(일) ~ 4/21(일) 매주 일요일 낮 12시 ~ 6시  (총 30시간, 5주 과정) 

  - 
평일반 : 3/25(월) ~ 4/5(금) 월화수목금 저녁 7시 ~ 10시  (총 30시간, 2주 과정) 
 



■ 교육
 장소


  - 인천시 : 인천시청, 시민공원역(인천 2호선) 인근 세미나실


  - 수원시 : 경기도청, 수원시청, 수원역 인근 세미나실


  - 대전시 : 대전시청 인근 세미나실


  - 광주시 : 광주시청, 종합버스터미널 인근 세미나실


  - 대구시 : 중구 (대구시청 인근) 세미나실


  - 부산시 : 서면 (지하철 2호선 서면역, 전포역 인근) 세미나실강의장


    
* 교육 장소는 수강신청 인원 등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강의장 위치 등 자세한 사항은
          수강신청 완료하신 분들에 한해 별도로 공지 예정
 있습니다
.

 



■ 수강 신청 방법


  - 이메일 kmca01@naver.com 또는 카카오톡 kmca 으로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수강월, 교육 지역, 
희망 반 전송


    
ex) 홍길동 / 80.01.01 / 010-1234-5678 / 3월 / 인천 / 병원코디상담실장 일요일반


  - 수강료 35만원 입금 : 기업은행 054-110287-04-011 (예금주 한국메디컬코디네이터협회)


    
카드 결제 시 전화 문의 바랍니다. 

    
* 2인 이상 동반 신청 시 수강료 20% 할인 

    * 병원코디네이터 온라인 교육 이수자 수강료 20% 할인

 



■ 수강 신청 기간


  - 정원 마감 시 까지 (
소수 정예 진행 예정으로 인원 초과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개강일 전에는 취소 및 변경이 가능하오니 수강 원하시는 분들은 되도록 미리 신청 바랍니다.




■ 기타


  - 교재 무료 제공.


  - 과정 수료 후 ‘병원코디상담실장’ 수료증 발급


  - ‘병원코디네이터’, ‘병원총괄매니저’, ‘의료행정사’ 자격증 취득 가능 (*응시료 별도)



■ 교육 프로그램

 

회차

과 목

교 육 내 용

1

병원코디네이터와

상담실장의 이해

  - 병.의원별 코디네이터와 상담실장의 역할 이해

  - 병원코디네이터와 상담실장의 필요성과 비전

  - 병.의원의 종류 및 규모에 따른 인사 체계 및 업무

2

고객 서비스 마인드

  - 병원 고객 및 병원 서비스의 특수성 파악하기

  - 고객만족경영(CSM)의 이해

  - MOT의 이해와 접점별 환자 관리 방안

3

이미지메이킹

  - 이미지의 개념 및 요소 이해

  - 이미지 체크 및 결과 해설

  - 병원 고객들에게 호감을 주는 이미지 연출법

4

병원 근무 매너

  - 병원 근무 매너의 이해

  - 환자에게 신뢰감을 주는 비즈니스 매너

  - R/P를 통한 병원 근무 매너 체득화

5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정리

  - 긍정을 끌어내는 화법과 표현

  - 효과적인 안내와 상담을 위한 도구

6

고객 유형 분석

  - DISC를 통한 병원 고객 유형 분석

  - 유형별 특징 및 행동양식

  - 고객 유형별 상담 및 응대 요령

7

상담 실전 훈련

  - 진료 과목별 다양한 케이스의 상담

  - 진료 결과에 불만족하는 환자들

  - 특별한 경우의 병원 고객 상담

8

직원 및 병원관리

  - 직원간 갈등 관리

  - 갈등 예방 차원의 관리적 중재

  - 대기실 및 수납, 미수금 관리

9

효과적인 매출 관리

  - 이윤 증대를 위한 효과적인 홍보 마케팅

  - 성공적인 매출 증대를 위한 바이럴 마케팅

  - 최소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내는 온라인 마케팅 실무

10

병원 행정 실무

  - 병원 실무에 적용되는 의료법

  - 원무 관리와 각종 보험 및 급여 제도의 이해

  - 의료용어 정리 및 차트 해석

 


※ 홈페이지에서 
수강 후기 확인 가능하십니다.


  - 메인화면 좌측 하단 또는 홈페이지 → 게시판 → 수강후기

 



■ 교육 문의 


  - 한국메디컬코디네이터협회  ☎ 02-871-5369  (* 카카오톡 ID : km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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