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카테고리 바로가기 | 하위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Members login

로그인
  • ID
  • Password
  • 회원가입
  •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게시판

  • 공지사항
  • 자료실
  • 보도자료
  • 자유게시판
  • 업계동향
  • 고객상담 및 문의안내/02-871-5369/상담시간안내:평일9시~18시/점심시간 12~13시
  • 수강후기
  • 교육과정안내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 게시판 > 공지사항
[화상강의] 병원상담실장 실무 능력 향상 과정 개강 안내 - 1월
작성자: KMCA 2020-12-29 15:09:33 | 565

​※ 본 내용은 '병원상담실장 실무 능력 향상 과정'에 대한 내용입니다. 


☞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취득과정
http://www.kkmca.or.kr/sub/sub02_07.php?boardid=edu&mode=view&idx=244&sk=&sw=&offset=&category=

☞ 병원코디+상담실장 자격증 취득 과정
http://www.kkmca.or.kr/sub/sub02_07.php?boardid=edu&mode=view&idx=242&sk=&sw=&offset=&category=

☞ [무료 특강] 병원취업의 모든 것! 병원 취업 특강.
http://www.kkmca.or.kr/sub/sub02_07.php?boardid=edu&mode=view&idx=245&sk=&sw=&offset=&category=


안녕하세요? 한국메디컬코디네이터협회입니다.

지속적인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화상교육 문의가 급증하여
추가로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본 교육은 일반 온라인 교육(인터넷 강의, 동영상 강의)이 아닌
일반적으로 강의실에서 수강하는 방식의 실시간 교육을 안전하게 댁에서 수강이 가능한
'화상'으로 진행하는 강의입니다. (실시간 소통 및 질문 모두 가능)


본 협회는 코로나 발생 이전인 지난 2018년부터 화상으로 수업을 시작하였으며
이미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현재는 강의실에서 수강하는 오프라인 교육과 동일한 퀄리티
화상 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상의 강사진의 최고의 교육을 오프라인 교육보다 저렴한 수강료
오프라인 교육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수강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이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수강 후기

 


  ☞ 더 많은 후기를 보시려면

      http://kkmca.or.kr/sub/sub05_03.php (메인화면 좌측 하단 또는 홈페이지 → 게시판 → 수강후기)


■ 교육 목표

  - 진료 동의율을 높이는 상담스킬 노하우 습득

  - 병원 운영에 핵심이 되는 체계적인 직원 및 조직 관리

  - 성공적인 고객관리 및 홍보 마케팅을 통한 매출 관리 능력 신장


■ 교육 대상

  - 병원상담실장으로 이직 및 취업을 원하시는 분

  - 관련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시는 분

  - 병원에서 상담실장으로의 승진을 원하시는 분

  - 현재 병원에서 근무 중이신 상담 Skill-up을 원하시는 실장님들

  - 병원 매출 상승 및 마케팅 능력을 키우고 싶으신 분

  - 조직관리 및 병원 실무에 취약하신 분


■ 교육 일정

  - 단기반 : 1/25(월) ~ 1/29(금) '월화수목금' 오전 10시 ~ 5시[점심시간 1~2시] (총 30시간, 5일 과정) 
  - ​오전반 : 1/25(월) ~ 2/5(금) '월화수목금' 오전 9시 ~ 12시 (총 30시간, 2주 과정) ​
  - 오후반 : 1/25(월) ~ 2/5(금) '월화수목금' 오후 2시 ~ 5시 (총 30시간, 2주 과정) 
  - 저녁반 : 1/25(월) ~ 2/5(금) '월화수목금' 저녁 7시 ~ 10시 (총 30시간, 2주 과정)
  - 일요일반 : 1/24(일) ~ 2/28(일)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 9시[저녁시간 6~7시] (총 30시간, 5주 과정)

    * 구정 연휴(2/11 ~ 2/14)는 휴강입니다.     

 
수강 신청 방법

  - 카카오톡(ID : kmca)으로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수강월, 희망 반 전송

     ex) 홍길동 / 80.01.01 / 010-1234-5678 / 1월 / 화상 / 병원상담실장 일요일반

  - 수강료 34만원 입금 : 기업은행 054-110287-04-011 (예금주 한국메디컬코디네이터협회)

     * 카드 결제 시 전화 문의 바랍니다.

수강료 할인

​  - 얼리버드 할인 : 12월 31일까지 수강신청 완료하시는 분에 한해 수강료 20% 할인
  - 동반 신청 할인 : 2인 이상 동반 신청 시 수강료 20% 할인
  - 기존 수강생 할인 : 기존에 본 협회에서 수강하신 이력이 있는 분에 한해 수강료 20% 할인
    중복 할인 적용은 불가하며 상기 조건 외에는 수강료 할인이 불가합니다.

  
수강 신청 기간

  - 1월 17일 일요일까지 (소수 정예 진행 예정으로 인원 초과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개강일 전에는 취소 및 변경이 가능하오니 수강 원하시는 분들은 되도록 미리 신청 바랍니다.
     * 교육 신청 인원 초과 시 순번은 수강료 입금까지 완료해주신 분들을 기준으로 적용됩니
다.

 
기타

  - 교재 무료 제공.

  - 화상강의 장비 및 프로그램 무료 대여​

  - 과정 수료 후 ‘병원상담실장’ 수료증 발급

  - ‘병원코디네이터’, ‘병원총괄매니저’ 자격증 취득 가능 (*응시료 별도)

  

교육 프로그램

회차

과 목

교 육 내 용

1

상담실장의 이해

   - 상담실장의 이해 및 역할 분석

   - 병원 상담실장의 필요성과 비전

   - 상담실장으로서의 자질 및 핵심역량 점검

2

서비스 품질 관리

   - 병원 및 진료에 대한 고객의 생각

   - 고객이 경험하는 병원 접점 분석 및 고객 관리법

   - CSM을 통한 기존 고객 유지 방안

3

신규 고객 상담

   - 최적의 상담을 위한 고려사항

   - 고객 정보 및 니즈 파악하기

   - 진료 동의율을 높이는 상담 기법

4

고객 유형별 상담 기법

   - MBTI의 이해와 병원에서의 적용

   - 진단지를 이용한 유형 분석 및 환자 유형 판별법

   - 유형별 특징 및 고객 유형별 상담 기법

5

상담의 기술

   - 효과적인 유선상담 요령

   - 신뢰감을 주기위한 보이스 트레이닝

   - 마음을 움직이는 설득의 법칙

6

상담 실전 훈련

   - 진료 과목별 다양한 케이스의 상담

   - 진료 결과에 불만족하는 환자들

   - 특별한 경우의 병원 고객 상담

7

내부 고객 관리

   - 직원과의 소통 방법 및 이직률 관리

   - 직원간 갈등 관리 및 갈등 예방 방안

   - 아침 조회 기법 및 직원 코칭 실무

8

효과적인 매출 관리

   - 이윤 증대를 위한 효과적인 홍보 마케팅

   - 성공적인 매출 증대를 위한 바이럴 마케팅

   - 최소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내는 온라인 마케팅 실무

9

병원 행정 실무

   - 병원 실무에 적용되는 의료법

   - 원무 관리와 각종 보험 및 급여 제도의 이해

   - 의료용어 정리 및 차트 해석

10

리더십 &

잡스트레스 관리

   - 성공으로 이끄는 리더십 이론과 사례

   - 개인별 리더십 역량 강화 방안

   - 감정노동자들을 위한 잡스트레스 관리법

■ 전문강사 이력

  - 현) 대학교 겸임교수
  - 현) 한국메디컬코디네이터협회 자문위원
  - 전) 강남 소재 성형외과 상담실장, 피부과 총괄부장
  - 대학병원, 치과, 한의원, 안과, 검진센터 등 근무
  - 병원 실무교육 및 서비스교육 다수 진행


■ 교육 문의

  - 한국메디컬코디네이터협회  ☎ 02-871-5369  (* 카카오톡 ID : kmca)

​※ 카카오톡 친구추가 방법
카카오톡 친구명단이 나오는 첫번째 화면의 상단 검색창 또는 '돋보기 그림' 누르셔서
KMCA 또는 한국메디컬코디네이터협회 검색



↓ 아래의 사진처럼 강사님 얼굴을 보고 소통하며 실시간으로 질문이 가능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